49907238_353780088508807_1348249630828739382_n

웨스트런던 대학교 뮤지컬 전공_영국 뮤지컬 유학_University of West London에서 Musical Theatre with Foundation 학생의 후기

안녕하세요, SAY입니다. 어느덧 새해를 맞은지 이주가 지났네요. 새해를 맞아 빌었던 소원과 소망들, 다짐과 계획은 어떻게 되어 가고 계신가요? 새해에도 SAY는 영국 유학을 고민하는 분들께 언제나 좋은 정보를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런던에서 뮤지컬을 전공하는 학생분의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영국으로 뮤지컬 유학을 떠나기 위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학 선택이나 생활을 가늠해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학생 분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중심 내용을 제외한 주변 내용을 편집하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문답형식으로 재구성하여 문장을 다듬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설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지내고 계시죠?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University of West London 에서 뮤지컬 전공으로 재학 중입니다. 아직 첫 해인지라 영국 생활에 적응 중이에요. ^^

학생분께서는 한국에서 대학을 다니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영국 학사 유학을 다시 결심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 한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긴 했지만, 아시다시피 영국은 뮤지컬의 고장이잖아요. 본토에서 더 많은 것을 느끼고 경험하기 위해 유학을 가기로 했어요. 예술분야이기때문에 현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게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네. UWL을 꿈꾸는 분들에게 입학 준비에 가장 신경써야 할 것을 일러주신다면요?

▶ 영어점수요! 합격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의 난이도는 어떤가요? 한국 학교를 다녀보셨으니, 수업 분위기를 비교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아요.

▶ 학교에는 다양한 국적을 가진 학생들이 많지만, 저희 과에는 동양인이 많지 않아요. 영국인이나 유럽인이 몇 명 있는 편입니다. 학생들이 무척 적극적이에요. 뮤지컬 수업이다보니 교수님께서 저희에게 주제를 던져주시면 저희가 창의성을 발휘해 수업 내용을 채워가는 방식이에요. 교수님께서는 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시고요, 매 수업마다 수업의 문제점이나 개선할 점을 물어보세요.

그렇군요. 확실히 영국에서 지내시는 분들은 학생들이 무척 적극적이라는 리뷰를 주시는 것 같아요. 학교의 시설이나 기숙사 생활은 어떤가요? 지내시는 도시는 어떤 분위기인지요?

▶ 학교가 깨끗한 편이에요. 음악 전문 학교이다보니 한 건물 전체가 제가 속한 과를 위한 건물이에요. 극장시설도 갖추고 있고요. 학교 기숙사에서 지내고 있어서 유학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많은 편이라 좋습니다. 안전요원도 24시간 상주하고 있어요. 단점이라 하면, 시설을 비교해 볼 때, 이 정도 수준의 시설이라면 일반 쉐어하우스가 더 저렴한 편이에요. 학교에 다양한 액티비티와 동아리가 많아요. 저도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고요. 워크숍, 공연 등이 많습니다. 학교가 런던에 위치해 있어서 한시간정도만 지하철을 타면 중심부라 즐길 거리와 볼 거리가 많아요. 단, 런던이므로 외식 물가가 비싼 편이긴 하지요. 대신 직접 조리해먹으면 한국보다 장바구니 물가는 싼 편인 것 같아요.

예술 전공학생이시니까, 런던 생활을 잘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학교를 졸업한 뒤에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셨나요? 학교에서 진로 상담과 관련된 컨설팅은 잘 제공하는지요?

▶ 아직 입학 첫 해라서 아는 것이 많지는 않아요. 듣기로는 실기 공연등에 거의 모든 뮤지컬 회사를 초대한다고 들었어요. 공연을 보고 회사에서 스카웃 해 갈 수 있도록요. 그리고 교수님과의 상담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