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 ECONOMICS

economics-2 경제학은 초봉 Top5에 해당하는 전공의 위세를 유지하고 있고 고용률이 다른 전공  들에 비해 크게 높지 않음에도 여전히 Top20 전공에 랭크되어 있다. 시장친화적인    학위라는 인식을 기반으로 경제학 전공자들은 높은 임금을 유지하고 있다. 이런 이  유로 경제학을 전공하려는 학생들이 많은데, 2014년에는 8천 여명의 학생들이 학사  과정을 시작하는 기록적인 수치를 보였다.

경제학을 배워보려는 많은 사람들이 사실 해당 전공이 요구하는 수학적 스킬을 과  소평가하곤 하는데, 경제학을 선도하는 많은 대학들이 수학에서의 A 등급이나 비슷  한 정도의 높은 점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올해 경제학 전공 Top5 대학의    평균 입학 점수가 540점을 웃돈다는 사실에서 여실히 느낄 수 있다. 물론, 그 편차도 심해 하위 8개 대학의 평균 입학점수는 270점이 채 안된다.

또한 60퍼센트에 가까운 경제학도들은 전문직으로 곧장 취업을 하는 반면 22퍼센트는 학위과정을 계속 밟는다. 상위 대학이 보이는 임금 수준도 상당히 차이가 심한데, 2014년 기준으로 전문직 평균 연봉이 2만6천 파운드인 반면 캠브리지 경제학 전공자들의 평균은 4만 파운드에 이른다.

2016년 대학 랭킹에서는 꽤 많은 변화가 있었다. OXFORD는 WARWICK을 밀어내고 다시 정상의 자리에 섰다. CAMBRIDGE는 4위로 하락했지만 가장 높은 입학점수와 졸업요건을 기록했고 5위인 LSE는 Research Excellence Framework에서 월계관을 차지했다. 가장 높은 학생만족도 점수는 순위는 다소 낮으나 Coventry(=36위)가 가져갔다.

economics-1


석사예비과정 

경제학은 특히 석사 이상의 과정을 밟고자 영국을 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 학사 전공은 경제학이 아니나 경제학 석사과정을 가고자 하는 이들도 상당하다. 이런 경우 많은 대학에서 제공하는 Pre-master(Graduate Diploma) 즉, 석사예비과정을 수행 후 입학이 가능하다.
(학사와 상이한 전공의 경우, 이 과정을 통해 입학가능한 지 여부는 학교마다 다르니 SAY와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economics-3

대표 과정 소개

economics-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