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비자 신청 시 필독! 비자센터 서류접수 변경 사항 공지 – 서류 바코드 부착 등

안녕하세요, SAY입니다.

주한영국문화원으로부터 새롭게 바뀌는 비자 신청 절차를 전달받아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 3/10일 부터 적용되는 부분이니 영국 비자 신청 하러 가시는 분들께서는 착오없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visa_application_form

바뀌는 방침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3월 10일부터 유효한 여권을 제외한 모든 서류는 A4 형태로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제출하는 부가 서류에 해당되는 각 바코드 분류지를 해당 부가서류들의 상단에 배열하여 부가서류와 같이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입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볼까요?

 

새롭게 바뀌는 비자 신청 절차 안내

visa_presentation_656px
*모든 서류는A4 사이즈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A4보다 작거나 큰 사이즈의 서류는 반드시 A4 사이즈 용지에 복사되어 있어야 하며, 구여권 제출을 원하실 경우에도 A4용지에 복사하여 제출하십시오.

*모든 서류에 포함된 클립/ 핀/ 파일을 제거하셔야 합니다.

-> 다만, 그러한 과정에서 찢김, 구겨짐이 있거나 심하게 훼손된 서류는 제출하실 수 없습니다. 그런 서류가 있다면 A4 용지에 복사해서 제출하십시오.

* 각 제출 서류마다 바코드 분류지를 맨 앞에 배열해야 합니다.

-> 이게 가장 잘 이해가 안되실 수 있는데요, 함께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 (예를 들면 재정증명서, 졸업증명서, 결핵검사 확인서 등)이 있죠? 그 각각의 서류들마다 맨 앞에 그에 해당하는 바코드 용지를 배치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자동 스캐너가 자동으로 스캔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센터에 가면, 모든 제출 서류를 포괄하는 바코드 용지 묶음이 있습니다. 그것을 받아 들고 본인이 준비한 서류들마다 맞춰서 끼어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Bank Statements” 라고 쓰여있는 바코프 페이지를 거래내역서, 잔액 증명서등 재정 증명에 관련된 서류를 프린트 한 바코드 용지 뒤에 배열하고, 제출 서류 중 학교/ 학원 등 교육 졸업 증명서가 있는 경우 “Educational certificates” 의 바코드 용지를 앞으로 하여 그 뒤로 해당 증명서들을 배치하는 식으로 서류를 정리하여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이 바코드 관련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에서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자 바코드1

사진출처
British Council

 

위와 같이 방침이 바뀌는 이유는, 여권 스캔 및 모든 접수 서류의 스캔 작업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이민국에 전자 서류를 보내야 하는 절차가 도입되며 혼잡함과 길어지는 대기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라고 하네요. 미리 숙지하시어 빠른 행정 처리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영국유학을 생각하는 모든 분들께,
세이가 도움이 되어드린다면 좋겠습니다.

세이 인터내셔널(SAY International)

종각역 2번출구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빌딩 20층

Homepage: www.sayinternational.co.kr
www.ukuniversity.co.kr

 

Email: info@sayinternational.co.kr
Tel. 02)6339.8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