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과정 입학자 수기_ 만약 SAY의 컨설팅을 빼놓는다면, 지금처럼 제가 그토록 원하던 학교에 입학하고, 출국을 준비할 수는 없었을 겁니다

thanks

 

 

안녕하세요,

저는 SAY를 통해 영국 석사과정을 준비하고, 올해 9월부터 영국 현지에서 공부하게 된 10년차 직장인입니다.

제게 영국의 석사과정은 10년에 가까운 회사생활동안 서서히 쌓인 학문에 대한 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거의 유일한 돌파구이자 기회였습니다.

하지만 어떤 대학을,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가부터 어떻게 지원하고 또 어떻게 합격할 수 있을 것인가까지..

원하는 학교에 가고 싶다는 마음이야 간절하지만, 막상 준비하려고 하면 현실에서 부딪히는 문제는 한 두가지가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직장생활을 병행하면서 준비한다고 하면 그 어려움은 이루 말할 수 없겠죠.

지난해 7월, 처음 영국 유학을 마음먹고 정보를 찾다 발견한 SAY 블로그는 그야말로 정보의 보고였습니다.

영국의 주요 대학의 특징과 커리큘럼 등이 상세하게 정리된 포스팅을 보면서 값진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곧바로 최은영 대표님을 직접 찾아가 면담을 하면서 본격적인 석사 과정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SAY의 컨설팅은 그 전문성과 디테일에서 앞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꼼꼼하게 준비하려 해도, 지원자 입장에서는 정보가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 주변에 물어봐도 사람마다 개별 케이스만을 이야기해 줄 뿐입니다.

올바른 방향, 그러니까 자신에게 꼭 맞는 선택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원과정 과정마다 SAY는 그동안 직접 컨설팅했던 주요 대학 성공 사례들을 토대로, 정확한 길을 안내해준 것 같습니다.

또 현지에 확인이 필요할 때는 최 대표님의 영국 현지 네트워크를 통해서 빠르고 정확한 체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자칫 귀중한 시간을 흘려보낼 수 있는 시행착오들을 줄여주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의 큰 장점은 지원자에게 꼭 맞는 형태의 컨설팅이라는 점입니다.

단순히 견본을 던져주고 비슷하게 꾸미는 것이 아니라, 지원자의 세밀한 정보를 토대로 하나씩 만들어가고,

결국에는 그 사람에게 딱 맞는 자기소개서가 된다는 점입니다.

실제 저는 PS와 CV, 추천서 등 처음엔 이름도 생소했던 서류들을 최 대표님과 거의 1대 1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면서 고치고 또 고쳤습니다.

한 고비를 넘을 때마다 지원서류들의 완성도는 올라갔고, 지원 시점에서는 훌륭한 수준의 서류들을 학교측에 자신있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또, 지원과정부터 출국까지 거의 전 과정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합격자 발표가 끝난 이후에도 여러 차례의 세미나를 통해 비자 수속과 출국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심지어 현지에서 어떻게 해야 논문을 잘 쓸 수 있는지까지,이미 석사과정을 마치고 온 분을 초빙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지원자의 입장에서 자신의 일처럼 성심껏 도와주시는 최대표님께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메일로 문의하기 민망할 정도로 간단해 보이는 질문, 그러나 그 어떤 곳에서도 답을 찾을 수 없는 궁금증에 대해

최 대표님으로부터 정확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10개월간 준비과정에서 만약 SAY의 컨설팅을 빼놓는다면,

지금처럼 제가 그토록 원하던 학교에 입학하고, 출국을 준비할 수는 없었을 겁니다.

지금도 이른 새벽, 합격 메일을 확인하고 뛸듯이 기뻐했던 그 순간을 잊지 못합니다.

물론, 앞으로 해외에서의 석사 과정 또한 그간 경험해보지 못했던 난관의 연속이겠지만,

이 출발선까지 설 수 있도록 해준 SAY와 최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써 주신 글은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을 돌아보게도 하고 좋았던 것은 노트하게 합니다.

또한 말씀은 주시지 않았지만,, 부족했던 부분은 어떤 것이었을까…를 생각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더욱 더 저희에게 귀중한 순간을 주신다고 생각되는데요,,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선생님의 영국행을 함께 준비한 것만으로도 제게 큰 기쁨이었는데 ..이런 좋은말씀도 들으니까 신나고 좋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근본, 순리를 생각하시면서 최선을 다하시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멋있다!’ 생각했습니다. 헤헤

이렇게 좋은 결과 있어서 더불어 기쁩니다.

나가실 때까지 힘든 일들이 다소 있을테고,

도착하셔서도 그럴 겁니다.

생소한 첫경험들로 한 석달은 힘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는 지금처럼 차근차근 하나씩 잘 풀어 나가실 거라고 믿어요.

현지에서도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으시면 말씀주세요.

감사합니다.

SAY 드림

영국유학을 생각하는 모든 분들께,

세이가 도움이 되어드린다면 좋겠습니다.

세이 인터내셔널(SAY International)

종각역 1번/광화문역 4번출구 Tower 8 16층

Homepage: www.sayinternational.co.kr

Blog: www.ukuniversity.co.kr

Email: info@sayinternational.co.kr

Tel. 02)6339.8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