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연한 영국유학이 현실이 되기까지.. 고마운 Say

OLYMPUS DIGITAL CAMERA

막연한 영국유학이 현실이 되기까지.. 고마운 Say

안녕하세요,
저는 언론계에 종사하는 30대 여성입니다.
대학 때부터 직장생활을 어느 정도 한 후에 석사 유학을 해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있었는데
2018년 9월에 Cardiff University의 Computational and Data Journalism 석사과정에 진학하게 됐습니다.
data analysis와 journalism을 접목한 과정으로 언론에 10년 가까이 종사한 저에게도 새로운 도전입니다.
얼마전 Goldsmith, University of London에서도 오퍼를 받았지만 Cardiff로 마음을 굳혔어요.

대학 때 교환학생으로 영국에서 1년 공부한 적은 있었지만 2월초 세이에서 상담을 시작할 때까지만 해도 실제 갈 수 있을지, 어떤 학교에 지원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학교를 선별하고, 전공을 선택하고, 필요한 서류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세이의 가이드를 받을 수 있었다는 게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행운인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하면서 서류 준비하랴, 영어 공부하랴, 혼자서는 버거운 게 사실이니까요.

저는 무엇보다 세이 최은영 대표님께서 유학준비를 떠먹여주는 게 아니라 적절한 조언을 해주고 스스로 정보를 찾고 판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상담을 받았던 다수의 유학원들이 정확하지도 않은 정보를 사실인양 단정적으로 전달하거나, 기존의 틀에 맞춰서 지원자에게 형식적인 가이드를 해준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거든요.

가장 중요한 부분인 Personal Statement(PS)나 생각보다 쉽지 않은 ielts 성적을 만드는 데 있어서 세이의 조언을 새겨듣고 스스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S는 내가 왜 이 대학, 이 과정에 진학해야 하는지를 나름의 스토리와 논리를 가지고 풀어내는 게 핵심입니다.
제 경험으로 봐도 학과 과정과 제가 어필한 부분이 잘 맞았던 대학들에서 오퍼를 받았습니다.
아카데믹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되 프로페셔널한 경험도 함께 강조해서 쓰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세이는 영어뿐만 아니라 내용과 구조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역량을 갖추신 것 같아요.

Ielts는 비용이 워낙 비싸 여러번 보기에 부담이 있고 writing 성적을 단기간에 끌어올리기가 어렵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listening, reading은 본인이 기출문제를 집중해서 풀어보고 문제 유형과 정답/오답 유형을 익히면 충분히 고득점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Speaking은 자신감이 반이고요ㅎ 저는 어느 정도 공부를 마친 후에 시험을 봐서 성적을 받아야지 생각했는데, 단기간 시험을 자주보고 집중적으로 공부하라는 세이의 조언이 나중에는 이해가 됐었어요.

영어실력을 근본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ielts도 시험인지라 유형에 적응하고 문제풀이에 빨리 익숙해지는게 점수를 잘 받는 지름길입니다.

또 한가지, 세이는 학교 지원뿐만 아니라 비자신청, 출국, 집구하기 등 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을 해주기 때문에 가족과 동반하는 경우에 특히나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해 주시는데 영국에서 석박사 과정을 했거나 진행 중이신 분들이 직접 다양한 조언을 해주신다는 점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현지에서 고민이 생기거나 문제가 발생했을때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세이가 있어서 마음이 든든합니다.
2019학년도 진학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세이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빌게요!

futurejournalism2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주신 말씀이 앞으로 저희 세이가 또 어떻게 나아갈지에 대한 다짐 그리고 더 나아가 방향성까지 제시해 주시는 것 같아 도움이 됩니다. 역시 저도 어쩐지 든든한데요? ^___^
우리 비교적 짧은 시간이지만 뵙고 또 좋은 결과까지 나눌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스러웠습니다. 
영국에 들어 가셔서도 연락 나누면 기쁘겠고요, 
선생님의 새로운 시작!  항시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세이 드림.